IT 관련 업계의 종사자라면 모두 다 알고 있을만한 정보처리기사에 대해 알아보자.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시험이라고 알려져 있었는데 최근 난이도 상승으로 인해 IT 관련 전공자여도 충분한 공부 기간 후에 시험을 봐야 한다고 한다.
나 또한 아직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이 없는 상태이고, 제대로 공부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2022년 정보처리기사에 도전해보려고 한다. 정보처리기사에 도전하면서 관련 내용을 공부하고 공부한 내용을 블로그에도 공유할 생각이다. 물론 시험을 치고 난 후에 그 후기도 함께 공유해보도록 하겠다.
정보처리기사는 1년에 총 3번 실시되는 자격시험으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모두 합격해야 한다. 만약 2022년 정기기사 1회 시험 원서 접수를 놓친 사람들은 2회와 3회 시험 원서접수를 까먹지 말고 해보자.
필기시험은 소프트웨어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 데이터베이스 구축,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정보시스템 구축관리 이렇게 총 5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기시험의 경우 '정보처리 실무'라는 과목으로 시험을 보게 되지만 SW, DB, 보안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이 요구된다.
정보처리기사 관련 내용을 더 알고 싶다면 아래 큐넷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http://www.q-net.or.kr/crf005.do?id=crf00503&jmCd=1320
정보처리기사는 IT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소지하고 있는 자격증이므로 도전해볼 가치가 있는 자격증이다. 영어로는 Engineer Information Processing이라고 하며 시행기관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다.
추후 관련 내용과 후기에 대해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제 1회 정보처리기사 합격 후기, 전공자가 느낀 시험난이도 (0) | 2022.03.09 |
---|
최근댓글